닫기

프로필

기본 정보

YanuET9HKk81sw2

남의 활동

전체 3
취준
세무사사무실 한달 근무한걸 알바라고 적어야할까요

아르바이트로 세무사무실에서 한달정도 원천세 신고해봤다고 하면 그 사무실이 어딘지 확인하고 래퍼런스?콜도 해볼까요?? 사실 한달하고 그만두게된거라 물어보게된다면 뭐라 말해야할지 난감할거같아서요ㅜㅜ..환경이 좋지않아서 한달만에 퇴사하게됐는데 신입이라 좋지않게 보겠죠.. 

댓글1
상세 페이지로 이동
Q&A
부당해고 구제신청

혹시 해보신 분 계신가요? 노무사없이 혼자 신청해보려고하는데 신청하게되면 바로 사업장에게 전달되는건지 진행사항을 알 수 있을까요? 사업장에서는 노무사를 선임할 수도 있을텐데 그럴 때 저에게 올 수 있는 최악의 상황이 뭐가 있을까요? 아무리 수습기간이었지만 너무 사람 취급 못받고 시간 버린 기분이라서 그냥 귀찮게 해주고싶은 복수심에 부당해고 인정안되더라도 신청하고싶어서요.

공감 1
댓글1
상세 페이지로 이동
잡담
미접종자 4일 출근하고 짤림

신입으로 입사했고 수습기간 3개월로 근로계약했었습니다. 그런데 한달도 안되서 이렇게 될줄은 몰랐네요...신입이었기 때문에 이렇다할 업무를 하진않았고 전화받는일이 주 업무였습니다. 면접을 원래는 대표랑 봤어야하지만 약속된 시간에ㅡ나타나질않아 실무진들과 면접보고 채용 연락을 받았습니다. 면접 때 백신 접종여부에 대해 묻지않았고 저는 백신접종 여부가 중요하다는 생각을 전혀 못했어요. 4일째 출근하던 날 점심을 먹다 백신 얘기가 나와 저는 미접종자라고 말하게되었습니다. 그러자 다들 경계해야겠다며 보균자 취급을 하더군요. 그리고 식사가 끝난 후 대표가 저를 따로 불러냈습니다. 백신을 왜 맞지않았는지 이유를 묻더니 접종을 할것인지 말것인지 결정하라고 종용했습니다. 접종을 하지않는다면 다른 대안을 생각해봐야겠다며 어떤 대안인지는 말해줄 수 없다고 그 자리에서 바로 말하도록 요구하더라구요. 백신을 맞으라고 강요하는 것은 아니라고 하지만 백신을 맞지않는건 배려가 없는 생각이라며 저의 소신때문에 사무실에 피해주지말라고 얘기했으면서 이게 바로 강요하는 것 아닌가요? 바로 결정하기 어렵다고 시간을 요청했고 1시간동안 정말 많은 생각을 해서 겨우 얻은 직장 잃을 수 없다는 생각과 접종이 모두를 위한 것이라는 생각으로 그 날 바로 1차 접종을 했습니다. 그리고 그 다음 출근날 해고당했네요. 백신 때문이냐고 물었지만 아니라고 합니다. 팀장 말로는 대표 본인이 직접 뽑은 사람이 아니다보니 처음부터 그러지않았을까 싶다며 조심스레ㅡ말하더군요. 그럴거면 채용을 하질말지 제 시간이 너무 아깝습니다. 출근 첫 날 대표를 처음 본 날 대표는 저에게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전에 있던 직원은 편한걸 넘어 너무 친구처럼 대했다는 이유로 해고했다며 조심하라는 듯이 말하더군요. 그 말을 듣고 불안하기는 했지만 주어진 일 열심히 하면 될거라고 생각했죠.. 일도 안해보고 겨우 4일? 만에 사람 판단할거라고는 전혀 생각 못했네요.....해고통보는 도와드릴 일이 없는지 팀장에게 여쭤보니 그제서야 말하더군요. 우리 사무실과 맞지않는 것 같다고.... 너무 억울하고 화가나요.. 제 생각엔 백신 미접종으로 대화를 하던 과정에서 판단으르하셨겠구나하는 생각이ㅡ듭니다.  그 한순간 주관적으로 판단하신거죠. 결국 그냥 제가 마음에 안드신거겠죠. 순종할 것 같지않으니까. 진짜 삶의ㅡ의욕이 뚝 떨어지네요..... 사람 취급을 못받은 기분입니다.

공감 10
댓글7
상세 페이지로 이동
공유하기
https://m.saramin.co.kr/company-review-qst-and-ans/detail-page?qust_idx= URL을 길게 누르거나 터치하면 복사할 수 있어요.
>